서울 사대문 안,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경희궁 유보라가 곧 분양 예정이다.
서대문 영천 반도유보라로 알려졌는데, 경희궁 입지를 강조하듯 최종 네이밍은 경희궁 유보라로 확정되었다.
경희궁 자이, 경희궁 롯데캐슬에 이어 3대장 아파트로 가겠다는 의지가 엿보임
2월 6일, 장애인 특별공급 기관추천 공고가 올라왔으며
입주자 모집공고는 2024.2.22(목) 예정이다.
경희궁 유보라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영천동 69-20 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3층 규모의 2개동 주상복합 아파트로 건축된다. 2026년 3월 입주 예정으로, 총 세대수는 315세대로 아파트는 199세대/오피스텔 116실이며 여기에서 아파트 일반분양은 108세대이다. 조합원들의 상당수가 오피스텔로 가져간 점이 특이하다.
아마도 종로, 광화문 등의 직장 밀집지역에서 가깝다보니 수익성 측면을 고려한 것 같다. 세대수가 작고 주상복합인 점이 아쉽지만 이러한 아쉬움을 상쇄할 만큼 절대적인 입지가 좋다.
3호선 독립문역, 5호선 서대문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이고 건너편에는 그 유명한 경희궁 자이가 있다.
서울 중심이기 때문에 어느 곳으로 가더라도 가깝고, 특히 광화문이나 시청, 을지로, 여의도 등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에겐 직주근접에서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
강북삼성병원이 가까이에 있어 요즘 중요하게 뜨고 있는 병세권에 위치하며, 금화초, 동명여중, 이화여대, 연세대 등 학군도 좋은 편이다. 그만큼 분양가는 비쌀 것으로 예상됨
경희궁 유보라의 분양가는 최소 평당 4000만원 넘길 것으로 예상한다.
평당 4천만원에 분양할 경우 59 예상 분양가는 10~11억이고, 84 분양가는 13~15억 전후로 예상된다.
인건비와 자재비 상승으로 분양가가 계속 상승 중임을 감안할 때 평당 4500 이상으로 분양할 것이라는 의견도 많음
소규모 주상복합단지인 만큼 대단지 커뮤니티를 누리긴 어렵겠지만, 절대적인 입지가 있기 때문에 비싼 가격임에도 청약 수요는 있을 듯 하다. (현재 경희궁 자이의 시세는 평당 5700만원 수준..)
평당 4천대에 분양한다면 시세대로 분양하는 수준이긴 하지만, 귀한 서울 도심 신축이고 입지를 감안할 때 완판에는 무리가 없을듯
모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3에 위치한다.
입주자 모집공고가 뜨면 더 자세히 포스팅 할 예정